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홈
  • 회원가입
  • 로그인
  • 사이트맵
  • 영문소개페이지
  • 일본어소개페이지
  • 중국어소개페이지

글씨크기조절

글씨크기조절
  • 크기보기
  • 기본보기
  • 작게보기

본문영역

전문교과 자격증 전공 동아리
프로그래밍
영상제작기초
응용프로그래밍
정보처리와 관리
영화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구조
컴퓨터시스템 일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정보처리
컴퓨터활용능력 정보기술활용(ITQ)
정보활용능력(E-TEST)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커미
애니짱
Q-sign
네모의 꿈
로봇 & 프로그램
진학 진로 학과 활동
정보통신과
컴퓨터공학과
컴퓨터보안과
소프트웨어과
방송미디어과
콘텐츠개발과
영상편집제작과
로봇 인베디드과
스마트폰앱개발과
웹 개발자
컴퓨터 보안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네트워크시스템 개발자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컴퓨터시스템 설계 및 분석가
음향 및 녹음기사
촬영 및 조명 기사
영상 녹화 및 편집기사
영화 및 방송기술 감독
- 시나리오(스토리보드) 공모전
- 미디어콘텐츠 페스티발(모의면접, 스토리보드 제작, 로봇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웹툰분석, 3D프레젠테이션, 드론조종 등 12개 종목)
- 외부UCC 공모전 참가(1년 약 80건)
- 경기과학멘토-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
- 소프트웨어 캠프
- 영상제작 캠프

교과 소개

세부과목명 세부과목해설
1학년 프로그래밍(4) '프로그래밍'은 전공 영역의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한 기초 과목이다.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습득하고 실제 프로그램의 작성 및 구현 등의 기술을 터득하여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목이다.
영상제작 기초(3) '영상 제작 기초'는 이론과 실습을 통합한 과목으로서 영상 제작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시켜 전공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기르는 과목이다. 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영상의 이해, 영상 연출, 영상 촬영, 영상 조명, 영상 음향 녹음, 영상 편집 등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과 실제적인 활용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다.
2학년 정보처리와 관리(3) '정보 처리와 관리'는 정보 기술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후, 응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자료와 정보를 처리하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과목이다.
이 과목은 컴퓨터가 단순하게 연산만 수행하는 기계가 아니라 정보 통신 기술과 결합하여 지식 정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컴퓨터 및 정보 통신 활용 능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과목에서 이수해야 할 내용은 정보 산업과 정보 윤리, 워드프로세서 실무, 스프레드시트 실무, 프레젠테이션 실무, 데이터베이스 실무, 문서 공유와 활용 등으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 한다.
응용프로그래밍(4) '응용 프로그래밍'은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구현 그리고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에 기술을 습득하여, 산업 현장에서 응용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개발 환경 구축하기, 공통 모듈 구현하기, 서버 프로그램 구현하기, 배치 프로그램 구현하기, 개발자 단위 테스트하기,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하기, UI 요구사항 확인하기, UI 설계하기, UI 구현하기,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하기, 제품소프트웨어 매뉴얼 작성하기, 제품 소프트웨어 버전 관리하기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영화콘텐츠 제작(2) '영화 콘텐츠 제작'은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상영을 목적으로 스토리를 발굴하고,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영상‧영화 콘텐츠 제작에 관한 전문 기술을 습득시켜 영화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2학년 또는 3학년 과정에 이수해야 할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사업 기획, 시나리오, 프로덕션, 포스트 프로덕션, 마케팅 등으로 영화 콘텐츠 제작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과목이다.
컴퓨터시스템 일반(2) '컴퓨터 시스템 일반'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시스템을 운용・관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하고자 실무 과목을 배우기 전에 이수해야 할 기초 과목으로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이 과목은 컴퓨팅 시스템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폭넓게 이해하고 효율적인 운영체제의 운용과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능력과 태도를 갖추는 데 바탕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3학년 정보처리와 관리(4) '정보 처리와 관리'는 정보 기술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후, 응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자료와 정보를 처리하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과목이다.
이 과목은 컴퓨터가 단순하게 연산만 수행하는 기계가 아니라 정보 통신 기술과 결합하여 지식 정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컴퓨터 및 정보 통신 활용 능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과목에서 이수해야 할 내용은 정보 산업과 정보 윤리, 워드프로세서 실무, 스프레드시트 실무, 프레젠테이션 실무, 데이터베이스 실무, 문서 공유와 활용 등으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 한다.
응용프로그래밍(4) '응용 프로그래밍'은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구현 그리고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에 기술을 습득하여, 산업 현장에서 응용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개발 환경 구축하기, 공통 모듈 구현하기, 서버 프로그램 구현하기, 배치 프로그램 구현하기, 개발자 단위 테스트하기,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하기, UI 요구사항 확인하기, UI 설계하기, UI 구현하기,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하기, 제품소프트웨어 매뉴얼 작성하기, 제품 소프트웨어 버전 관리하기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소프트웨어 구조(4) '소프트웨어 구조'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분석된 요구사항에 따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기술을 습득한 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이를 테스트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요구 분석,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문서화하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테스트하기, 시스템 테스트 및 보안성 검증하기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하여야 한다.
영화콘텐츠 제작(4) '영화 콘텐츠 제작'은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상영을 목적으로 스토리를 발굴하고,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영상‧영화 콘텐츠 제작에 관한 전문 기술을 습득시켜 영화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2학년 또는 3학년 과정에 이수해야 할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사업 기획, 시나리오, 프로덕션, 포스트 프로덕션, 마케팅 등으로 영화 콘텐츠 제작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과목이다.
성공적인 직업생활(3) '성공적인 직업생활'은 전문 공통 과목으로, 노동 시장에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고등학교 재학 중에 학습해야 할 필요가 있는 직업기초능력, 일과 산업의 이해, 취업과 창업, 산업 안전, 근로관계, 직업윤리 등을 학습하는 기초적인 성격의 과목이다.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3)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은 다양한 기법과 매체를 이용하여 피사체를 생성하고 인위적으로 조작함으로써 움직이는 영상을 제작,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구성된 과목이다. 또한 움직임 재현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디자인 설정, 2D, 스톱 모션 제작, 사운드 제작, 후반 작업 등에 관한 지식, 기능 등 실무 능력을 기르도록 구성된 과목이다.

퀵메뉴

  • 급식
  • 입학안내
  • 학교홍보
  • 방과후학교
맨위로 가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 정보 영역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지침및신고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카피라이트 및 학교정보

( 426-810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각골로 87 (본오동 798,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 Tel : 031)400-3116~8 / Fax : 031)408-0905

배너존

배너존
  • 청탁금지법
  • 학교생활기록부개선방안(학부모용)
  • 온라인행정심판
  • 교육비지원온라인신청
  • 학교안전계획서
  • 학교생활인권규정
  • 청소년근로피해신고
  • 학생생명존중
  • 교육급여
  • 학부모온누리
  • 꿈드림
  • 학교알리미
  • 성희롱성폭력신고
  • 상다미쌤
  • 교육기부박람회
일시정지 재생 이전목록 다음목록 배너 더보기